기본 원리
2.1.1 마이크로 프로세서
𝐀. 개요
CPU는 레지스터, ALU, 멀티플렉서, 디코더 등 여러 가지 디지탈 기능을 수행하는 소자들을 조합해서 설계할 수가 있다. 이러한 설계 방식은 어떤 특수한 용도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CPU는 컴퓨터의 부품 중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
사용 중, 첫번째 A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멈추고, 다시 누르면 시간이 시작된다. 두번째 B 버튼을 누르면 이전에 기록되었던 사용시간이 몇 초간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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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타이머는 컴퓨터의 사용시간을 시:분:초로 표시하기 위해서 2-digit Segment 3개를 사용하고 있다. 회로도에서 보이듯이 각각의 세그먼
기능 그리고 부저기능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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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imer/counter를 이용한 ‘1초’ 카운트
디지털시계는 1 Sec 단위로 카운팅되면서 시간이 표시된다. 때문에 AVR의 Timer/Counter 기능을 이용하여 1 Sec 즉, 1hz의 주파수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 16 bit인 Timer/Counter 1 을 CTC 모드로 사용하였다. 그
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는 자체가 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직접 연결해서 모듈을 만들었을 시 오류가 날 경우가 많아 시스템 자체가 불안정하다. 그러기 때문에 어느 한 군데로도 잘못 연결이 되어있다면 다운로드부터 안될 뿐더러 LED ON - OFF 하는 것조차도 어려운 과정이었다. 여기에 투자했던 시간
AVR Processor를 통해 DC모터를 제어하였다. 제어를 위하여 일단 회로부를 만들었다. 우리는 전과는 달리 PCB기판에 납땜을 하여 모터 드라이버를 만들었다. 여기서는 전원 분리가 가장 중요하였다. 그리고 빵판에서는 잡음을 제거해주는 Line Receiver와 주파수를 4체배 해주는 LS7084칩을 사용하였다. 그리고 이